뷰티 트렌드 - '복세편살', '작아격리' '재텔근무'
뷰티 트렌드 - '복세편살', '작아격리' '재텔근무'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1.03.08 12: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신조어로 알아보는 요즘 뷰티템

삶의 방식을 완전히 바꿔 놓은 코로나19 팬데믹이 오랜 기간 지속되면서 변화된 환경에 따라 우리 일상에선 다양한 신조어가 사용되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등장한 ‘코로나블루’, ‘집콕족’, ‘확찐자(살이 확 찐 사람)’ 등이 대표적인 예다. 코로나 시대의 사회상을 담아낸 획기적인 신조어들이 끊임없이 탄생하고 있는 요즘, 각광받는 신조어를 통해 대세가 되고 있는 뷰티 아이템을 알아본다.

▶복세편살: 복잡한 스킨케어 대신 하나만으로 충분한 AHC '유스 래스팅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

복세편살은 ‘복잡한 세상, 편하게 살자’의 줄임말로, 큰 목적을 위해 전전긍긍하는 삶이 아니라 각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행복하고 즐겁게 살겠다는 의미도 담고 있다. 가뜩이나 코로나19로 인해 신경쓸 것들이 많아진 요즘, 이 ‘복세편살’ 추세에 맞게 개인의 시간과 노력을 줄여주고 편리하면서도 삶의 질을 높여줄 수 있는 뷰티템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스킨, 로션, 크림 등 여러겹 덧바르는 복잡한 스킨케어 대신 하나만 발라도 충분한 ‘복세편살’ 뷰티템은 삶을 더 여유롭게 만들어주고 있다.

AHC '유스 래스팅 리얼 아이크림 포 페이스'는 여러 단계의 스킨케어를 하지 않아도 아이크림 하나만으로 얼굴 전체에 효과적인 안티에이징 케어가 가능한 일명 '탄력유턴크림'이다. 20대 피부 환경에 더 많이 존재하는 바이옴을 원료화한 ‘AHC 20s 바이옴(트웨니스 바이옴)’을 함유해 탄탄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고, 인체 유사 콜라겐, 엘라스틴, 펩타이드 성분으로 강력한 트리플 탄력 케어를 선사한다. 모공의 1/500 사이즈 입자로 쪼개 초미세화된 아이크림 입자들은 피부 각질층 10층까지 흡수되어 피부 깊숙이 뛰어난 안티에이징 효과를 전달한다. 아이크림 하나가 스킨+로션+에센스+크림의 4가지 스킨케어 단계보다 효과적인 안티에이징을 선사한다는 것이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입증됐을 정도로 간편하면서도 효과적인 피부 케어를 도와주는 아이템이다.

▶ 작아격리: 살이 쪄 옷이 작아진 당신을 위한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 메타그린슬림'

 

‘작아격리’는 재택근무, 휴교 등으로 자연스럽게 활동량이 줄다 보니 살이 쪄 기존에 입었던 옷들이 작아졌다는 의미로 쓰이고 있다. 집콕 생활이 장기간 이어지면서 ‘확찐자라 옷들이 작아 격리됐다’는 말도 생겨났다. 위드 코로나 시대, 모두의 숙제가 된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을 시작했지만 살이 쉽게 빠지진 않는다면, 체지방 관리를 위해 건강기능식품의 도움을 받는 것은 어떨까?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 메타그린슬림'는 순수 카테킨 성분으로 건강한 다이어트를 돕는 슬리밍 건강기능식품이다. 녹차추출물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체중, 체지방, 허리둘레 등 9가지 신체 지표에 긍정적인 영향을 확인했다. 아모레퍼시픽의 독자적인 연구 기술로 세 가지 녹차 성분을 배합한 카테플러스를 포함해 식습관으로 쌓이기 쉬운 체지방과 콜레스테롤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카페인 저감화 공장을 적용한 녹차추출물을 사용해 카페인 섭취 부담도 줄였다.

▶ 재텔근무: 호텔로 출근하고 퇴근 후엔 스파로 하루의 피로를 날리는 러쉬 '더 컴포터 선물세트'

 

장기간 이어지고 있는 재택근무로 심신이 지쳐 있는 직장인 들 사이에서는 ‘재텔(在+호텔) 근무’ 트렌드가 생겨나고 있다. 집에서는 업무에 집중하기 어려운 환경이거나 업무와 개인 생활의 경계가 무너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호텔 내에서 업무에 필요한 프린터, 스캐너, 팩스 등 비즈니스 센터를 이용할 수 있고 호텔의 다양한 부가 시설과 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어 재택근무에 지친 직장인들에게 인기다. 이러한 ‘재텔근무’에 퇴근 후 힐링을 더해주는 배스(Bath) 아이템으로 하루의 피로와 스트레스를 날리기도 한다.

러쉬 ‘더 컴포터 선물세트’는 입욕제부터 샤워젤, 로션까지 총 5종으로 구성된 목욕을 위한 알찬 선물 꾸러미다. 욕조를 반짝임으로 가득 채우는 버블 바 ‘더 컴포터’, 바닐라 향으로 달콤함을 주는 배쓰 밤 ‘버터볼’, 코코넛 우유로 포근한 향기의 비누 ‘밀키 바’, 꿀과 로즈힙 오일로 촉촉함을 더하는 샤워 젤 ‘허니 아이 워시드 더 키즈’, 성난 피부를 차분하게 가라앉혀주는 바디로션 ‘드림 크림’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목욕의 A to Z를 도와준다. 장기간의 재택근무로 지친 심신을 달래기 위해 재텔근무에 나선 이들의 퇴근 후 힐링 아이템으로 더할 나위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시 서초구 방배로 123 미용회관 5층
  • 대표전화 : 02-585-3351~3
  • 팩스 : 02-588-5012, 525-1637
  • 명칭 : 대한미용사회중앙회
  • 제호 : BeautyM (미용회보)
  • 대한미용사회중앙회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1 대한미용사회중앙회.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